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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SEO 마케팅 비밀

검색엔진최적화

by SEO닥터 Dr.SEO 2021. 4. 13.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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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시는 분은 효과 있는 마케팅을 하고 싶고.

대부분 광고비로 헛돈 나갔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문의하시는 모든 분들의 비즈니스가 성장하길 바랍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SEO 마케팅에 대해서 써봅니다.

 

이 글은 기존 마케팅과는 전혀 다른 관점에서 사실만을 쓴 글입니다.

파워링크 같은 기존 마케팅만 진행하시려는 분은 읽지 않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에도 수십건의 SEO 마케팅 문의를 받고, 의뢰를 하다 보면 항상 비슷한 질문을 받습니다.

순위보장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클릭당 비용이 나가나요? 이 금액이면 무조건 상위노출 되는거죠?

 

저희는 여기서 느꼈습니다.

아, 모든 사람들은 돈만 주면 노출되는 단기적인 검색광고에 익숙해져 버렸구나.

저희는 여기서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SEO 마케팅만 잘 알면 남들보다 더 앞서나갈 수 있으니까요.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엔진은 PPC광고(네이버 파워링크, 구글애즈) 같은 검색광고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러한 광고의 장점은 비용만 지불하면 바로 1위,5위 노출시킬 수 있다는거죠.

그래서 대부분의 대표님이나 담당자 분들은 가장 손쉽게 눈에 들어오는 이러한 광고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마케팅 업체도 이런 PPC광고를 위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돈 받은 만큼 집행하고, 수수료만 챙기면 되니까요.

 

그러면 부분의 광고대행사들은 일 예산을 물어봅니다.

일 예산은 얼마나 할까요?

대부분의 기업들은 하루 만원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일 10만원으로 검색광고를 집행한다고 가정해봅니다.

1개월차 : 클릭당 1천원, 하루 100번 클릭, 월 300만원

2개월차 : 클릭당 1천원, 하루 100번 클릭, 월 300만원

3개월차...

 

똑같습니다. PPC검색광고는 클릭하는 만큼 비용을 계속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클릭 수만큼 비용이 나가는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검색광고는 대부분 경쟁입찰 시스템입니다.

오늘 1천원 하는 키워드가 내일은 클릭당 3천원이 될 수도 있는 거죠.

 

이렇게 여러 검색광고 대행사를 전전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대행사를 찾습니다. 그런데 과연 찾을 수 있을까요?

애초에 시스템상 문제인 겁니다. 경쟁이 계속 있는 한 매월 300만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광고를 중지하면 어떻게 될까요?

클릭수가 0입니다. 내일도, 그 다음날도 계속 0일 것입니다.

이게 바로 검색광고의 최대 단점입니다.

그래서 생겨난게 바로 SEO 마케팅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 강남 피부과라고 검색해봅니다.

파워링크에 여러 업체들이 있습니다.

클릭당 몇 천원, 비싸면 1만원이 넘어가는 키워드도 있죠.

그 밑에 보면 웹사이트 영역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영역 밑에 있는 이 웹사이트 영역은요.

SEO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업체들이 이미 선점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 영역이 무료 영역이기 때문에 광고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마케팅 좀 한단 업체들은 이 SEO마케팅에 초점을 맞춥니다.

한번 셋팅 해놓으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엄청난 효과를 봅니다.

 

파워링크 밑인데 효과가 좋을까요?

여러분은 네이버 검색하시면 파워링크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바로 "광고" 입니다. 광고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클릭도 하지 않을 뿐더러

클릭 하더라도 그 사이트에서 구매할 확률은 현저히 적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영역은 어떨까요?

보통 웹사이트 영역  첫페이지에 노출 되어 있는 홈페이지는

대부분이 공신력 있는 사이트라고 인식합니다.

그래서 클릭량도 매우 높을 뿐더러, 전환율도 파워링크보다 2배, 아니 3배 이상은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SEO 마케팅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홈페이지 개발 담당자가 있는 기업은 어느정도 SEO가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은 업체선정할 때 한가지만 명심하세요.

 

"이 마케팅 업체가 네이버,구글 SEO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

"대충 작업만 해놓고 나몰라라 하는 업체가 아닌가?"

 

에 대한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SEO닥터는 파워링크처럼 돈먹는 하마같은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최소의 비용으로 고객의 순이익을 높일까?"

"어떻게 하면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공시킬까?"

 

에 대해서만 생각합니다.

단기적인 마케팅은 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비즈니스를 크게 성공시킬 수 있는 마케팅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저희는 예산에 맞춘 효과 없는 마케팅을 하지 않습니다.

오직 당사의 순이익을 급증시킬 수 있는 방법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사업 수익 증가에는 관심이 없고, 효과 없어도 저렴하게 마케팅하는 업체를 찾으시는 분은 다른 곳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SEO닥터의 최종 목표는 "클라이언트의 수익 증가 & 비즈니스 성공"으로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맺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 글이 마케팅을 집행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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