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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EO, 안 하면 손해보는 4가지 비법

검색엔진최적화

by Dr.SEO 2021. 4. 16.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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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보통 대부분 SEO 작업이라면, 아~ SEO? 그거 최적화 하는거 아니야? 합니다.

맞습니다. 최적화 하는게 맞죠. 문제는 어떻게 최적화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3가지 비법은, 네이버 담당자도 알려주지 않는 고급 비법입니다.

 

네이버 담당자도 모른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SEO를 어떻게 해야 완벽하게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만 지키고 SEO를 하면, 경쟁사를 이기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선 SEO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무엇부터 봐야 할까요? 내 사이트의 상태부터 봐야합니다.

대부분의 대표님,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SEO하면 키워드순위만 올리는 작업이라고 봅니다.

사실 맞죠. 키워드 검색했을 때 순위가 올라가는게 SEO의 최종 목표이자 결과입니다.

문제는 이 키워드를 올리는 작업을 할 때, 굉장히 많은 작업이 들어간다는 겁니다.

 

네이버 DIA 로직

구글에서는 키워드 검색순위를 결정하는데, 무려 200가지의 요소들을 본다고 했죠.

네이버도 DIA, C랭크 로직 등을 웹사이트 영역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SEO 기준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같이 구글을 따라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제부터 알려드릴 3가지 요소는, 그 많은 요소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요소들입니다.

네이버 SEO 핵심 요소 3가지

  1. 키워드 분석
  2. 메타태그 최적화
  3. 백링크
  4. 콘텐츠

디테일한 요소들이 많아서 경쟁률이 심한 키워드는 다른 요소들도 충족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키워드들은 위 3개만 알면 경쟁사를 이기고 첫페이지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 가장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생각해볼까요?

 

여러분이 먹자골목에 고깃집을 운영한다고 해볼게요. 

먹자골목 어떤가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심지어 바로 옆 고깃집은 오래전부터 매우 장사가 잘되었습니다.

먹자골목 메인 거리는 이미 자리가 꽉차서 골목 구석 유동인구가 거의 없는 곳에 가게를 차립니다.

 

키워드 리서치 = 먹자 골목

고객이 찾아올까요? 다른 광고를 하지 않는 이상 구석가게까지 올 가능성은 거의 없죠.

심지어 메인 거리에 유명한 고깃집이 있어서 굳이 찾아올 필요 없죠.

 

네이버 SEO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부터 "스터디카페 창업, 고깃집 창업" 이런식으로 메인 키워드부터 작업을 원합니다.

기존에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있는 홈페이지면 메인 키워드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신규 홈페이지 이거나, 유입이 거의 없는 홈페이지라면?

메인 상권(메인키워드)에는 자리가 없습니다. 약간 구석진 자리(틈새 키워드)를 노려야 합니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고깃집 창업 추천" 이런식으로 말이죠.

구석 상권에 먼저 자리잡고, 메인 상권(메인키워드)로 가야 승산이 있습니다.

메타태그 최적화

여러분 이름 있죠? 이름 뿐만 아니라 나이, 성별, 키, 몸무게까지 모두 있습니다.

연락처, 이메일 주소까지요.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도 제목, 설명, 특징 등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좋은 홈페이지라고 인식하려면, 홈페이지 메타태그 설정을 잘 해야 합니다.

정보가 있는 홈페이지를 높은 순위에 올려주는 건 당연합니다.

메타태그 유무의 차이

위와 같이 홈페이지 2개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A홈페이지는 아무런 정보도 셋팅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B 홈페이지는 제목, 설명등이 잘 설정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네이버 SEO를 충족하는 B홈페이지의 순위를 올려줍니다.

 

백링크

여러분 네이버 블로그등을 돌아다니다 보시면, 포스팅 맨 밑에 다른 글을 추천해주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게 바로 백링크 작업입니다. 물론 다른 글로 유입을 유도하는 것도 있지만,

이 링크가 달려있다는 것만으로도 네이버에서는 홈페이지에 플러스 점수를 줍니다.

백링크, 추천 작업과 같다

아무리 좋은 홈페이지, 음식점이라도 소문이 안 나면, 팔리지 않습니다.

꼭 유기적인 백링크 작업을 통해 내 웹사이트를 알리면 큰 이점이 됩니다.

웬만해서는 자신의 포스팅에 백링크 하는 습관을 길러 주셔야 합니다.

 

콘텐츠

다른 네이버 SEO 요소 기준을 모두 채웠다고 가정해볼게요.

실제 들어온 방문자가 들어올만한 글이 아니라면? 바로 나갑니다.

그러면 체류시간이 짧아지고, 글의 품질이 많이 떨어진다는 뜻입니다.

기술적인 콘텐츠 SEO(키워드 배치,ALT속성)도 좋지만 방문자가 읽을만한 좋은 글이라면

당신의 홈페이지 순위는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네이버SEO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대표님들이나 마케팅 담당자 분들이 꼭 얻어가는 것이 많으셨으면 합니다.

처음 네이버SEO 마케팅을 접하시는 분들이나 SEO 업체선정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칼럼을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럼] 네이버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SEO 마케팅 비밀

[칼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부터 하고 매출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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